존경하는 재외 한인 간호사 여러분

저는 지난 10월 하와이 총회에서 제3회 한인 간호사회 총회장으로 임명받은 조명숙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지난 총회에서 재외 한인 간호사회를 앞으로 이끌어 갈 중책을 맡음으로 먼저 저의 임기 2년동안 함께 일할 임원진을 구성하고 출범하였습니다.

사실 인류의 Well-being에 우리 간호인력이 차지하는 역활은 절실하며 방대하다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런 막중한 역활을 담당하는 우리가, 평생 쌓아온 경험과 기술을 서로 나누며 또 이 분야의 전문인력이 평생의 열정으로 꽃을 피워나가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사회적 장치들을 생각 해 볼 수 있겠습니다. 한인 특유의 근면과 열정으로 세계간호계의 발전에서 큰 성과와 긍지의 원천이 한인 간호사들의 노력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도록 하면 좋겠습니다.우리 재외 한인 간호사들은 특유의 강인한 의지와 근면성을 바탕으로, 이민 간 각나라에서 한인의 위상을 한껏 높이며 한국 경제에도 기여한 전문인들 입니다. 재외한인 간호사회는 세계 각지에 산재하고 있지만 각자의 역활을 굳건히 수행하는 전문 간호사들의 골든벨 네트워크로 자리잡으며 이제 재외 한인간호사들을 대변하는 단체로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그 동안 재외 한인간호사회를 위하여 헌신을 다하신 선배님들의 업적으로 확보된 재외 한인 간호사회에 지속적으로 생명력을 불어 넣고 더욱 활발한 네트워킹과 활동으로 좋은 결실을 맺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별히 우리 재외한인 간호사회의 회원님들에게 드릴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에 주력하며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네트워킹 가운데 서로가 성장할 수있도록 지혜를 모아 함께 협회에서 이루어야 할 어젠다들을 추진해 나가도록 할 계획입니다.

저희 재외한인 간호사회의 기존의 웹사이트(GKNA.ORG)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 하겠으며 전 회원들은 물론 각 지역협회의 상세한 소식들을 담은 뉴스레터를 보다 광범위하게 더 많은 지역의 소식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 더욱 많은 회원들이 유익한 정보를 접하며 의사소통의 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1.5세와 2세들의 참여와 선배 간호사들의 지도편달, 지역 간호사협회들의 활성화 그리고 상호교류와 협조를 위한 재외 한인 간호사회의 역활에 대한 방안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는 6월 28, 29, 30 일에는 국제 학술대회가 재외한인간호사회(OKNA), 뉴욕한인간호사 협회(NYKNA), 국제 한인 간호재단(GKNF) 공동 주최로 뉴욕La Guadia Plaza Hotel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Advances in Nursing Leadership, Practice, Education, and Research’ 주제로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임상간호사들, 간호교육계 종사자 그리고 저희의 미래인 차세대 간호주자들이 모일 것입니다. 특별히 간호학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최신 지식과 글로벌 간호 이슈 등은 간호계의 현주소는 물론 미래를 향한 비젼들을 제시함으로 한인간호사들의 힘과 마음을 하나되게 하는 회합의 장이 될 것입니다. 이 대회는 세대와 지역 그리고 공간을 뛰어 넘어 한인 간호사들이 하나가 되는 통합의 장이요 더욱 미래의 성장을 위한 꿈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기에 세 단체의 장들은 세심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역시 이번 프로그램에 전세계에 흩어져 살고있는 우리 재외 한인 간호사들의 각 지역의 독특한 고락을 서로 이야기할 수 있고 서로간의 우정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재외한인 간호사회의 다양한 활동에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도 큰 발전이 있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외한인간호사회 총회장 조명숙
Myungcho2003@gmail.com
oknanurse@gmail.com
917-509-0656



2018.10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297,984
Yesterday : 246
Today : 111